본문 바로가기
TV 보며 울고 웃고

반짝이는 워터멜론 4화, 심각해지는 사각관계

by 연잎의노래 2023. 10. 11.

1. 심각해지는 사각관계에 대한 이야기

   어릴 적 세경은 프로필 사진도 찍고 생일을 맞이하여 집에서 생일 파티를 한다. 파티에서 춤추는 세경을 보며 친구 엄마들이 딴따라의 피가 흐른다거나 어렵게 외국에서 얻은 아이라고 수군대자 세경의 엄마는 세경이가 춤을 추지 못하게 한다. 밤에 세경의 엄마(오현경)가 세경이는  한나와는 결이 다른 아이라고 하고 아버지와 파양 이야기를 한다. 그 말을 들은 세경은 엄마에게 잘 보이기 위해 첼로를 하겠다고 한다. 엄마에게 잘 보이기 위해 손에 피가 날 때까지 연습하고 또 연습하여 세경은 연주회에서 멋진 연주를 한다. 비바 할아버지(박산호)도 세경(설인아)을 찾아가나 세경에게 버렸으면 다시 찾아오지 말라는 말을 듣는다. 왜 은결이에게는 그렇게 온화하고 다정했던 세경이의 아버지가 세경이를 입양 보냈는지 아직 이야기가 나오지 않아서 그 사연이 궁금하다. 은결은 학교에 들어간 이찬을 기다리며 고등학생 세경과 만나 아줌마가 딸도 있다고 말한다. 세경은 자신의 입양 사실과 비바 할아버지에 대해 알고 있는 은결을 상당히 조심스러워 한다. 한편 학교로 들어간 이찬은 청아가 이마에 피를 흘려도 개의치 않자 '와 캐릭터 개쎄'라고 하면서 청아가 갇혀 있었음을 깨닫고 개구멍으로 빠져나간다. 한참을 달려 나간 뒤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른다면서 밴드 전단지를 나눠 주고 무슨 일이 있으면 연락하라고 한다. 청아는 이찬을 짝사랑하지만 줄로 학대당한 경험이 있어 이찬이 교복 넥타이로 피를 닦아 주려고 하자 손목을 물었고 이찬의 팔을 비틀기도 한다. 하지만 친절한 이찬은 '찬며들 수 있다'면서 다정하게 대한다. 이찬(최현욱) 캐릭터 정말 엉뚱하고 사랑스러우며 톡톡 튀는 말솜씨도 매력적이다. 이찬은 화가 난 세경에게 둘 다 내 앞에서 꺼지라는 경고를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경의 집에 찾아간다. 세경에게 본인은 진지하며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라고 강조한다. 세경에게 밴드에서 연습을 다 마치기 전까지는 나타나지 않겠다고 약속을 한다. 은결은 세경에게 냉대당하는 이찬에게, 세경은 다른 사람의 딸을 낳을 것이며 좋은 집에서 살 것이라고 좋아하지 말라고 한다. 

은결이 증조할머니의 수학테스트를 받는 모습, 역시 그때는 수학의 정석이 인기 최고였었어!

   

   은결은 이찬의 과외선생으로 적합한지 테스트를 받는다. 은결은 살아계신 증조할머니를 보고 감격하고 수학 시험을 10분 만에 모두 풀어 귀한 선상님 대접을 받는다. 증조할머니 고양희(고두심) 여사는 기분이 좋아서 그날 삼겹살 파티를 해 주고 '노란 샤스 입은 사나이'를 흥겹게 부른다.

 

2. 고양희 여사의 소원은 이찬이 학사모 쓰는 것, 4화 감상평

   하숙집 학생들 밥을 해주면서 할머니가 바라는 유일한 소원은 이찬이 학사모를 쓰는 것을 한 번 보는 것이다. 할머니는 하숙집을 거쳐 간 모든 학생들의 학사모를 써 봤다. 하지만 이찬의 학사모를 써 보는 것이 가장 큰 소원이다. 어차피 이찬의 실청 사고는 일어날 일이다. 그래서 어릴 적 은결이 태어났을 때 할머니는 은결이 소리에 반응하는 모습을 보고 기뻐하셨다. 그리고 은결이 가족들의 통역을 할 때 안심하고 돌아가셨다고 한다. 나도 과거로 돌아가서 우리 할머니 다시 만난다면 정말 기쁠 것 같다. 바쁜 부모님을 대신해 할머니는 머리도 땋아 주시고 맛있는 간식도 잘 챙겨 주셨다. 정발산 덕분에 이찬은 밴드맨이 되었다. 하지만 발산은 동진을 안다고 했던 거짓말이 탄로나 안절부절한다. 달팽이 하숙집 사람들은 모두 고기 먹고 술 먹으며 흥겹게 어우러진다. 은결은 살아계신 할머니를 보는 것도 감격스러운데 아빠가 말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는 모습이 정말 흐뭇하다. 그래서 더 아빠의 실청 사고를 막고 싶고 엄마를 빨리 찾아 아빠와 연결해 주고 싶은 마음이다. 사실 청아는 중고 서점에서 머리 위로 떨어지는 책을 받아 준 이찬을 짝사랑하고 있었다. 두 사람의 인연은 이렇게 시작되고 있었는데 세경, 은결이 등장하며 상황이 더 복잡해진다. 세경은 청아에게 오늘 밤 밴드 연주회에 오라며 티켓을 준다. 이찬과 은결은 '노란 샤쓰 입은 사나이'를 흥겹게 부른다. 은결은 현실의 아빠가 심각한 갈등을 겪었다.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서 젊은 엄마, 아빠의 청춘도 고통이 있었음을 깨닫는다. 청아와 이찬을 이어주려는 은결의 노력이 상황을 복잡하게 만든다. 이찬과 은결의 흥겨운 모습으로 4화는 마무리된다.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이미지와 대사의 저작권은 TVN에 있습니다.